티스토리 뷰

스티브 잡스의 마지막 프로젝트 였다는 애플티비(현재 애플티비가 없어지고 진짜 텔레비전 이름이 애플TV가 될듯). 애플이 티비를 개발하고 있다는건 하루이틀 이야기가 아니고 이미 개발을 마치고 제작에 들어갔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처럼 정작 애플은 아무런 발표가 없었지요. 1월 미디어 이벤트때 아이패드와 함께 발표?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한번 콕~ 눌러주세요

이탈리아의 디자이너(or 블로거)가 애플의 차기작이라고 만든 iScreen이 있어서 사진을 올려봅니다. 물론 컨셉디자인입니다. 근데 정말 이쁘네요. (출처)
정면은 뭐 그냥저냥 티비와 비슷.

우선 iMac과 같은 스탠드가 멋집니다. 그리고 저정도 두께의 티비는 이미 흔하지요. 하지만 특이한건 스크린이 움푹 들어갔습니다. 

위에서 보면 꼭 위성 안테나 같이 생겼습니다. 뭐 어차피 컨셉이지만요.
 

그리고 화면 구성 컨셉. 오른쪽 Siri가 눈에 뜁니다. 이제 물리적 리모콘의 시대가 저무는 걸까요? 어렸을때 TV 리모콘이 나와서 아빠의 티비돌리라는 심부름에서 벗어날수 있어 기뻐했던 기억이있는데(ㅋㅋㅋ), 이제는 Siri한테 티비돌리라고 말하겠군요.
 
그나저나 Siri를 통해서 티비를 컨트롤 한다면... 제 뱃살은 더욱 축축 처지겠군요 ㅋ
(적어도 리모콘 가지러, 찾으러 움직이긴 했는데 ㅋㅋ)
 

티비를 보면서 페이스북까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컨셉. 애플 개발자들이 배워야 할 부분인거 같습니다. 여기에 기존에 애플티비 기능은 당연히 들어갈테니, 스마트티비에서도 구글과 한판 승부가 기대되는군요. 지그들끼리 박터지게 싸우면서 좋은 기능/제품들이 나오면 좋은거니까 뭐 소비자들이야 굿이나보고 떡이나 먹으면 되죠. 

글이 살짝쿵 마음에 드셨다면 ↓아낌없는 추천/RT 부탁드립니다.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ndolson.com BlogIcon 엔돌슨 좋다. 이젠 포커스가 3D는 아닌거 같네요. 음성만으로 가능하고 리모콘이 필요 없어지는 시대가 왓네요.
    동작인식으로 하는 거 신기하던데 리모콘 없이 채널 조작 재미있을거 같아요
    2012.03.24 19:58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