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튠즈 매치와 비슷한 어플 매치 기능 아시나요? 정확한 이름은 자동 다운로드입니다같은 애플 계정을 쓰는 어느 아이폰/아이패드/터치에서 음악, 어플, 책을 다운로드 받건 다른 기기에도 똑같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는 기능입니다. 유무선 동기화가 필요 없이 자동으로 됩니다.


아이튠즈 매치와 자동 다운로드 기능의 차이점은
아이튠즈 매치는 컴퓨터에 있는 음악을 같은 계정을 쓰는 여러기기에 똑같이 마추는거고, 자동 다운로드는 말그데로 기기에서 다운로드 받은 음악, 어플, 책을 다른 기기에 자동 다운로드 해주는 기능입니다.

 
예를들어 밖에서 아이폰 만지작하다가 특정 어플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나중에 같은 계정을 쓰는 다른 기기에서 앱스토어 로그인을 했거나 최근에 했을때, 아까 다운로드 받은 어플이 자동으로 모든 기기에 다운로드 되는 기능입니다.

유료 어플이나 오늘만 무료 어플 일단 막 받아놓고 나중에 필터링할때 편하죠.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한번 콕~ 눌러주세요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이폰 설정 > Store에서 자동 다운로드기능을 키면 됩니다.
(음악, 응용 프로그램, 책 중 원하는것만)

끝~!


 개인한테는 꽤 유용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가족처럼 아이패드를 여러 사람이 같이 쓴다면, 혹은 여러 기기에서 하나의 아이튠즈 계정을 여럿이 공유한다면... '완전 짜증나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3명이 하나의 계정을 쓰고 있습니다. 여기서 짜증나는 이유가 뭐냐하면, A가 a어플을 다운 받으면 B, C의 아이폰에 자동으로 a어플이 다운로드 됩니다. 원치도 않는 필요없는 어플... 짜증나죠 ㅋ 그래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아이폰/아이패드 조합으로 사용한다면 하나의 어플을 다른 기기에서 두번 다운 받지 않아도 되니 편리한 기능임엔 틀림없습니다.


사용하지도 않는 기능을 갑자기 리뷰하는 이유는 짜잔~

아이폰을 키니 "다른 기기에서 어플을 다운로드 했다. 자동 다운로드를 키면 동기화 없이 어플을 받을 수 있다."라는 알림이 뜨더군요. 친철한 애플씨.

그래서 사용하지도 않는 자동 다운로드 기능을 리뷰해 봤습니다~


글이 살짝쿵 마음에 드셨다면 ↓아낌없는 추천/RT 부탁드립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