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4S와 아이폰4S 구매자들을 무시하는 삼성 갤럭시S2 광고가 화제입니다.
삼성 갤럭시S2가 애플과의 저작권 싸움에서 이나라 저나라에서 자꾸 패소하다보니 별 수단을 다 쓰는 걸까요? 일단 애플 아이폰4S 까대는 광고부터 보시죠.

다들 알아들으실거라 믿어 의심치 않지만, 재미삼아 광고를 대본처럼 꾸며봤습니다.
(의역 by kwans. 나름데로 한국적으로 의역한답시고 했습니다.)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한번 콕~ 눌러주세요

가제: 갤럭시S2, 그 전지전능한 스마트폰을 만나다.



등장인물: 

줄남: 줄서있는 남자
줄녀: 줄서있는 여자
엣지녀: 갤스들고 있는 엣지있는 여자  
엣지남: 갤스들고 있는 엣지있는 남자


Scene1: 
아이폰4S 발매 첫날 뉴욕, 보스톤 등 애플스토어에 아이폰4S를 사려는 사람들이 줄 서 있다. 그리고 개장 9시간전 한명이 떠나면서...

줄남  "아이폰4S 나오길 3주동안 겁나 기둘렸다!!!!"

줄녀  ♪9시간 남았다. 이제 거의 다 됐어!!!

줄녀  "저기 한명 그냥 간다!"
줄남  "아니 이제 9시간만 기다리면 되는데 왜 가는거지?"
줄남  "아이폰 베터리 안좋다고 블로그에서 그러는데"
줄남  "모양이 똑같아서 내가 아이폰4S 산걸 다른 사람들은 모를꺼야"

줄남  "새로운 아이폰은 4G 된데? 4G야?"
줄녀  "몰라! 아무말 없어!"



Scene2: 
이제 줄서있는 사람들이 길거리에 있는 사람들을 보더니...
 

줄남  "애 저거봐바. 쟤 뭐냐, 그 전화기좀 봐도되?"
엣지남  "그래"
줄남들  "와
스크린봐... 엄청 크다..."
엣지남  "그리고 이 전화기는 4G 속도다" 

줄남  "완전 있어보이는데..."
줄남줄녀  "삼성, 삼성? 그래 삼성" 


줄남  "나 삼성꺼 절대 안살꺼야, 왜냐면 난 creative한 사람이거덩~"

줄남친구  "야 넌 그저 바리스타(barista)야"  
(Barista: 미국에서는 그냥 커피숍 직원정도, 'Dude, you are a barista' 이부분 알아듣기 엄청 힘들었습니다.)


엣지녀  "니네 그냥 4G되는 전화기 사는게 어때?"

줄녀  "(비꼬며) 니네 그냥 4G되는 전화기 사는게 어때?"

엣지남 "이거 갤럭시s2야. 완전 조아~"

마지막 카피: THE NEXT BIG THING IS ALREADY HERE 


삼성 갤럭시S2 광고를 마지막으로 끝.

 

이런 광고를 하는 삼성을 비난하지 마세요.

우선 삼성의 이런 광고 스타일을 비난 할 생각은 없습니다. 상대 경쟁사를 비꼬는 광고스타일은 미국에서 흔하진 않지만 빈번히 나오는 광고 스타일입니다. 예를들어, 팹시 vs. 코카콜라 그리고 버드와이져 vs. 밀러 등 경쟁사의 제품/상표 등을 광고에 삽입해서 이거보다 자기네 제품이 더 좋다고 하는 광고 스타일은 많기 때문입니다.


가카만큼 꼼꼼한 삼성... 삼성도 그저 꼼꼼할 뿐이다~
아이폰4S의 단점(베터리, 같은 디자인, 4G 불가)은 물론 애플 전체의 장점(creative)도 필요없는 점으로 만들어 버리는 꼼꼼함. 

그리고 광고 등장인물들을 자세히 보면, 줄선 사람들과 밖에 있는 사람들이 참 비교됩니다. 그래서 등장인물을 줄남녀와 엣지남녀로 분류했습니다. ㅋㅋ

줄남, 엣지남 분류와 비슷한데, 이것까지 꾸민건지는 모르겠지만 갤럭시S2 사용자는 택시타고 다니는 계층(?)이다? 대도시에서 택시는 중상류층이 주로, 중하류는 버스, 지하철을 주로 이용합니다.

빈부로 계층을 나누는듯한 등장인물 설정은 지극히 삼성다운 발상일까요?

글이 살짝쿵 마음에 드셨다면 ↓아낌없는 추천/RT 부탁드립니다.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그냥 지나가면서^^;; 글쎄요.위에서도 그렇듯이, 삼성을 까는 애플러 분들은 항상 삼성에 대해 부정적인 '보수'측면과 현직 대통령에 대한 비유를 자주 이용하시더라구요.
    꼼꼼하다, 스펙좋다라는 장점을 최대한 깎아내려한 대단히 자위적인 비유법 이신거 같습니다.
    같은 내용을 보고서도 다른 해석을 할 수 있다는건 당연하고 또한 좋은점 역시 많지만, 그게 해석할 수 있는 범위가 아닌 뇌속 편견에만 기반한 거라면 객관적으로 보는 사람은 불쾌합니다.
    또한..
    삼성이 기업 뿐만 아니라 그 사용자까지 애둘러서 깐다는건 소비자로서 항의할 만한 내용이지만, 애플러들 역시 애플을 '제품' 자체로 뿐만 아니라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서 봐 달라고 얘기하고 있으니까요.
    삼성이 아무리 '제품 스펙'이라는 나름대로 객관적인 수치로 까려 해도 결국 '콘텐츠'와 하나의 '문화'로 맞대응 하는 유저들을 까는 방법으로는 별 수 없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2011.11.24 21:38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aslam-ahmd.blogspot.com/ BlogIcon ابن الاسلام ((( 사귀게 된 와 함께 이슬람 )))

    http://alislam-kr.blogspot.com/

    Allah, CREATED THE UNIVERSE FROM NOTHING

    http://allah-created-the-universe.blogspot.com/

    THE COLLAPSE OF THE THEORY OF EVOLUTION IN 20 QUESTIONS

    http://newaninvitationtothetruth.blogspot.com/

    ((( Acquainted With Islam )))

    http://aslam-ahmd.blogspot.com/

    http://acquaintedwithislam.maktoobblog.com/

    O Jesus, son of Mary! Is thy Lord able to send down for us a table spread with food from heaven?

    http://jesussonofmary1432.blogspot.com/

    http://www.islamhouse.com/
    2011.11.29 04:06 신고
  • 프로필사진 ㅂㅂ 흔하진 않지만 빈번히 나오는 광고?흔하진 않지만 빈번히 나오는 광고?흔하진 않지만 빈번히 나오는 광고?흔하진 않지만 빈번히 나오는 광고?흔하진 않지만 빈번히 나오는 광고?흔하진 않지만 빈번히 나오는 광고?

    뭔소리죠? 흔하진 않은데 빈번하다니 앞뒤가 맞지 않는...
    2011.12.14 17:52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