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를 뽑자면 애플, 구글, 삼성 3개의 회사를 뽑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 3 회사는 비슷한점과 극히 다른점이 있는데, 공통점은 애플, 구글, 삼성 모두 직접 스마트폰 운영체제(iOS, Android, bada)를 개발/사용하고, 역시 자사의 하드웨어 라인을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그러면 다른점은 무엇일까요? 극히 다른 각 회사의 강점을 나눠 봤습니다.

스마트폰 삼국지: 애플, 구글, 삼성 극히 다른 그들만의 강점

 
구글의 힘: Android의 OS 시장 점유율 
운영체제는 구글의 완승입니다. 테블릿PC 운영체제까지 같이 계산하면 안드로이드가 조금 떨어지고 iOS가 확 올라가겠지만, 스마트폰만 보면 구글 안드로이드의 완승!!!


삼성의 힘: 물량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삼성 핸드폰/스마트폰입니다. 정말 많은 기종의 핸드폰을 토해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수의 기종으로 삼성은 핸드폰 판매수에서 강한면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이 세계 초강대국으로 예상되는것 처럼 삼성이 핸드폰 업계 최강기업으로 우꾹 설까요? 하지만 회사는 이윤을 내는 집단이지요.

그에반해...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애플의 단촐한 라인업. 정말 비교됩니다.


애플의 힘: 총수입 

회사의 소득 총액을 따져보면 시대에 뒤떨어진 자사의 OS를 고집하고 있는 노키아(예전의 업계최강)와 림은 지지부진...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인 모토로라+삼성+HTC+소니의 총 이익과 기종 딱 4대 팔고있는 애플의 총수입이 비슷비슷합니다. 하지만 총수입이 높다고 회사가 돈을 많이 버는건 아닙니다.

총수입보다는 이윤이 많이 남기는게 모든 기업의 목표겠지요? 



애플의 두번째 힘: 영업 이윤

영업 이윤, 즉 장사해먹고 뽑아먹은 돈입니다. 실제 이익이죠. 위 그레프에서 보듯 그 차이는 더욱 커집니다. 스마트폰 시장 전체 수익의 70%가량을 애플이 독식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라는 업계에서 서로 박터지게 싸우고 있는 애플, 구글, 삼성 모두 웃을 수는 없겠죠? 분명 승자가 있을텐데, 그 승자는 누구일까요?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laero.tistory.com BlogIcon milaero 그러게요..
    사용자는 자기 취향에따라 사고싶은것을 사는것이고, 결과는 몇년후에 지켜보면 알겠지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D
    2011.11.21 07:26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danggun.net BlogIcon 당근천국 시장에서의 승리가 승리를 의미하는게 아닐수도 있죠 ㅎㅎㅎ
    지금 삼성과 애플이 특허권가지고 피터지게 싸우고 있지만 결국 MS한테 라이센스비를 가장 많이 주고 있을테니 말이죠-_-;;
    2011.11.21 09:28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