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스피커는 아이폰 하단에 있습니다.

왜 그런지 생각해 본적 있나요? 저는 송화기와 양쪽 대칭을 맞추기 위해서 그런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Dustin Curtis란 디자이너가 굉장히 흥미로운 가설을 제시했습니다.


아이폰 하단 양쪽에 두개의 스피커 모양중 하나만 스피커, 하나는 송화기입니다.

그리고 애플이 아이폰 스피커를 하단에 만든 이유에 대한 재미있는 가설은 더스틴 커티스의 경험에서 나온겁니다. (온통 영어라 한국말로 짧게 번역했습니다. 출처)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한번 콕~ 눌러주세요

더스킨 커티스의 경험담:
아이폰4에서 삼성 갤럭시S2로 바꾼 다음날 늦게 일어나 회의에 늦었다. 분명히 알람을 맞추고 충전기에 연결한 갤스2를 화면이 위로 향하게 해서 침대 모퉁이에 놔두고 잤는데... 알람은 울렸지만 갤스2 스피커가 침대커버에 직접 붙어있기 때문에 들리지않았다.  


갤스2를 스크린이 위로오게 나두면 항상 소리가 잘 안들린다. 특히 푹신한 곳에 올려져있으면 거의 들을 수 없게 된다. 항상 갤스 뒷면(스피커)이 위로 향하게 하고 자는게 가끔 까먹고 늦잠을 잔다.할 수 없이 2007년 이후로 한번도 쓴적없는 알람시계를 다시 사용하게 됐다. 


위 사진에서 보듯 여러종류의 스마트폰들의 스피커는 뒷면에 있습니다. 

애플은 이런 부분도 고려해서 디자인 했을까?
작은 부분이지만 이런 작은 부분을 가장 중요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애플이기에 스피커 위치까지 모든 경우를 염두해서 만들지 않았을까 합니다 ㅎㅎ 

아이폰을 쓰면서 소리를 못 듣는 경우는 완전히 똑바로 세워놨을때 뿐이겠군요 ㅎ

글이 살짝쿵 마음에 드셨다면 ↓아낌없는 추천/RT 부탁드립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