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의 스포트라이트(spotlight)를 없애는 아이폰 탈옥 시디아 어플 NoSpot 리뷰.

아이폰/아이패드/터치 화면에서 가장 왼쪽에 보시면 돋보기 모양의 Spotlight 스포트라이트 페이지가 있습니다.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Spotlight이 이미 친근~ 하시죠? 

스포트라이트는 윈도우에서는 탐새끼!!! 아니아니 탐색기 기능의 페이지 입니다. 
스팟라잇(Spotlight)을 '스팟라이트'도 아니고 '스포트라이트'하니까 우끼네요 ㅎ

스티브 잡스가 싫어하는 Tom새끼. 
'꾸욱' 감사합니다~


Spotlight 페이지를 통해 아이폰내의 어플/연락처/이메일 등 원하는 걸 모든지 찾아줍니다. 그리고 검색어를 웹으로 바로 연결해 찾을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걸 왜 없애?
그런데 이녀석이 문제가 조금 있는 녀석입니다. 
아이폰4에서는 큰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이하 기종에서는 프로세스를 잡아먹어 속도를 늦춘다고 합니다. (아이폰4에서도 아예 영향이 없진 않기 때문에 저는 이미 삭제~) 평소 별로 쓰지도 않는데 프로세스를 삭삭 갈아먹는다면 지워버려야죠?


그런데 아이폰 일반 설정에서 이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오직 탈옥만이... ㅋㅋ 또 탈옥해야 가능합니다~ 탈옥에 대해 궁금하시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잠깐!!!

아직 iOS4.2에 맞는 완벽한 탈옥툴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현제 나온 방법은 아이폰을 매번 껏다 킬때 아이폰을 컴퓨터에 꼭 연결을 해야하는 비완성 탈옥툴입니다. (완전 비추~) 이렇게 탈옥해서 쓸바에야 4.1버전 탈옥 아이폰으로 쓰다가 완전한 iOS4.2 탈옥툴이 나오면 탈옥하는게 낮습니다.


이미 4.2로 올리신 분들은 잠시 대기~~ 곧 iOS 4.2버전 탈옥 나옵니다.
 
그래도 일단 리뷰 must be going on~~~


미션:     속도 저하의 잡범 스팟라잇을 제거하라~   

시디아에서 NoSpot을 검색/설치 합니다. 무료입니다.
시디아와 탈옥에 대한 기본 개념 이글에서 확인하세요. 



설치하셨으면? 끝입니다. 설치만 하면 기냥~ 끝입니다. 가장 왼쪽에 있던 돋보기가 없어졌죠? 스팟라잇을 다시 사용하시려면 시디아에서 NoSpot을 삭제하면 됩니다.


이글을 처음 쓰기 시작한게 이번달 1일인데 벌써 6일이 지난12월 7일 현제 아직까지 완벽한 iOS 4.2 탈옥툴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탈옥팀에서 한달 전에 4.2 베타 버전 뚫었다고 자랑질만 안했어도 애플이 별다른 대응없이 베타버전과 비슷하게 그냥 내놨을 텐데말이죠. 그때 다 알아봤습니다. ㅡㅡ"


글이 살짝쿵 마음에 드셨다면 ↓아낌없는 추천/RT 부탁드립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