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패드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본명은 Galaxy Tab이니 앞으로 갤럭시 탭이라 부르겠습니다.) 독일에서 9월2일에 판다는 갤럭시탭 공식 광고 영상도 벌써 나왔습니다. 아이폰 잡겠다고 내노은 갤럭시A, 갤럭시S에 이어서 아이패드를 정조준한 갤럭시탭... 갤럭시탭 이야기는 잠시 뒤로 미루고 중국 자동차 이야기를 잠깐 해보겠습니다.

중국의 자동차...
중국에서 만든 짝퉁 자동차가 한때 이슈였습니다. 아니 지금도 저작권 문제 등으로 조용할 날이 없습니다. 세계 명차는 물론 한국의 유명 자동차들도 희안하게 카피해가 중국산 자동차로 둔갑되어서 나오고 있습니다. 아래 관련 사진 한번 보시고 비교해 보세요.
여러분이 중국사람이라면, 자국의 기업들이 외국 제품을 유치할 만큼 따라 만들어서 공공연히 전시하고 팔고 있다면 어떨까요? 국민으로써 너무 창피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한국의 갤럭시탭...
다시 갤러시탭으로 돌아와서, 한국의 기업은 어떨까요? IT 강대국 답게 세계를 리드하며 획기적인 기술과 제품으로 세계 시장을 좌지우지 할까요? 아니면 짝퉁이나 만드는 중국의 기업들처럼 창피한 짓이나 하고 있을까요? 저는 대답을 갤럭시탭으로 대신 하려고 합니다.

대답 보시기전 추천 한방 부탁 드립니다.
  
위 사진의 왼쪽이 이번에 나온 갤럭시탭입니다. 오른쪽은 2010년 1월에 나온 아이패드.

왼쪽의 갤럭시탭 스크린 키보드와 오른쪽 아이패드의 스크린 키보드...

그리고 위 두개의 사진은 갤럭시탭의 케이블입니다. 왼쪽은 연결된 모양이고 오른쪽은 갤럭시탭과 연결되는 케이블 앞부분입니다. 눈에 낯익은 케이블 인가요? 

위에 갤럭시탭 케이블 어디서 봤는지 다들 한눈에 알아 차리셨나요? 2001년인가(?) 아이팟에서부터 애플이 써오던 케이블 원본 사진(아래)입니다. 이제 눈에 딱 들어오시죠...

대~~~한민국!!! 하지만...
저는 미국에 유학와 있지만 한국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학교 유학생 사무실에 태극기가 없기에 담당자에게 이메일으로 보낼 정도의(사주고 싶었지만... ㅠㅜ) 대한민국 사나이입니다. 미국을 칭송하거나 애플을 칭송하는게 아닙니다. (애플 제품을 좋아는 합니다.) 다만 제가 태어나고 자란 우리나라가 외국인들 눈에 짝퉁 천국 중국과 같은 나라로 인식될까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써봤습니다. 중국은 이미 미국을 무시할 정도의 초강대국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미국 사람들 눈에는 싸구려/짝퉁 제품이나 만들고, 나라 전체가 공장화(모든게 made in china), 그리고 국민 생활 수준과 윤리적 측면에서는 아주 후진국으로 비춰지고 있는게 미국 현지 실정입니다. 부디 갤럭시S와 갤럭시탭으로 인하여 외국인들에게 한국이란 나라가 중국 처럼 인식되지 않길 바랍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onatamoe.tistory.com BlogIcon 코나타의마음 하드웨어와 컨샙만 아이패드 따라한게 아니라 SW UI 색상과 디자인까지 모두 아이패드 배낀 짝퉁입니다 2010.08.25 14:05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wans.tistory.com BlogIcon kwans 뭐 전화기는 안그랬나요... 2010.08.25 14:21 신고
  • 프로필사진 어이없다 너무 노골적으로 비슷하네요;;;; 중국인들의 술수를 '벤치마킹' 한건가요?? ㄷㄷㄷ 2010.08.25 14:14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wans.tistory.com BlogIcon kwans 뭐 전화기는 안그랬나요... ㅋㅋ 2010.08.25 14:22 신고
  • 프로필사진 후후 그래도 살 사람은 많을걸요? 2010.08.25 15:07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wans.tistory.com BlogIcon kwans 네 아이패드 국내에 풀리기만 하면 살사람 줄을 섰죠.. ㅋ 2010.08.26 00:38 신고
  • 프로필사진 같지만 다른.. 중국애들은 양심(?)이라도 있어서 싸기라도 하죠..
    한국은 베끼는 주제에 원본보다 더 비싸다능~
    2010.08.25 15:40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wans.tistory.com BlogIcon kwans 마냥 베끼지만은 않았다 소리 들을라고~~ 2010.08.26 00:39 신고
  • 프로필사진 개럴 커넥터야 둘다 벨킨이라는 회사제품을쓰니 쪽같은건 어쩔수 없는거 아닌가요?

    아파트지어서 파는 건설회사에서 같은변기쓴다고 태클은 안걸잖아요?

    키보드 레이아웃도 애플이 독창적으로 만든게 아니라 92년에 나온 윈도우3.1에도 있던건데요

    이런거는 배꼇다고 하기에는 좀.....무리가 있지않나해서요 그리고 아이패드의 디자인도 그전 인기는

    없어서 사라졌지만 한 7~8년전쯤 나온 타블릿 pc디자인이랑 별반 다를바 없어보이네요

    중국 저 짝퉁차랑 비교하시는건 비약이죠 그리고 님글은 단지 삼성을 비방하는 글로밖에 안보이네요

    현지 미국사이트 반응에서는 배꼈다는 반응보다는 기대감과 안드로이드 진영의 태블릿기기 출현에

    환영의 반응이 더큽니다 어떤 섬원숭이가 님같은 성격에 쓰레드를 세우니까 저위에 있는 제보를 해주시

    드라고요 맹목적인 비난은 안된다고 봐요...ㅋㅋㅋ
    2010.08.25 16:40 신고
  • 프로필사진 oybee 베낀게 아니라고 강력하게 주장하는데...
    혹시 실명인가요??
    삼성이 먼저 아이패드를 만들고, 중국 회사가 갤럭시탭이라고 저렇게 꼭 같이 내 놓았으면 열심히 짝퉁이라고 주장했을 사람 같은데...
    닉네임도 욕설 비슷하게 쓰고는... 예의 좀 차리길.
    2010.08.25 17:37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wans.tistory.com BlogIcon kwans 미국사이트가 아니라 전 미국에서 제가 느낀점입니다. 저작권 문제도 나오고 있고... 아무리 제조사가 같다고 다른 회사 제품에 똑같은걸 쓰는건 문제가 있죠. 2010.08.26 00:42 신고
  • 프로필사진 palantir 어익후
    제품은 폭스콘에서 생산해서 비슥하다고 할 기세
    2010.08.26 10:36 신고
  • 프로필사진 ip2 삼성 갤럭시는 아이폰보다 성급하게 출시하느라 아이폰의 사각디자인을 따라하지 못했지만 후속그림들 돌아다는걸 보니까 아이폰4와 거의 같더군요. 따라하기에도 가랑이가 찢어질판인데 창의적 선도제품을 기대하는것은 안되지요. 2010.08.25 17:30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wans.tistory.com BlogIcon kwans 아이패드나온지 7개월만에 똑같은 제품을 만들어 냈으니 그뒤에 힘없는 삼섬 직원들의 노고가.... ㅠㅜ ㅠㅜ ㅠㅜ 2010.08.26 00:43 신고
  • 프로필사진 sahara 삼성이 앞으로 별로 나아질거같지 않다는게 문젭니다.
    지금 하는거 보면 전형적인 관료타입냄새가 풀풀 나는 정책,
    그런 분위기하에서의 기술개발,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고압적인 기업행태,

    지금 하는 언론플레이들을 보면 성실하게 일할 생각은 안하고
    잔대가리만 굴리면서 꾀만 부리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따위로 구는 끝은 곧 보일겁니다.
    2010.08.25 17:32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wans.tistory.com BlogIcon kwans 삼성과 애플의 다른점중 하나는 애플은 정부의 말을 듣는 기업이고(스티브잡스가 휴가중 급복귀해서 아이폰 안테나게이트 발표와 무료 케이스 나눠준일), 반대로 삼성은 정부와 언론을 이미 장악하고 쥐흔드는 기업. 2010.08.26 00:49 신고
  • 프로필사진 ㅎㅎ 솔직히 좀 질리네요...
    저도 삼숑이 미친 작태가 재수없긴 하지만...
    이런 식의 글들 요즘 너무 많습니다.
    님과 같은 사고라면... 동그란 모양으로 나왔어야 했나요?;;
    os가 달라 기능도 기본적으로 많은 차이가 있고...
    아이폰류에 홈키 있나요?;;
    님과 같은 기준이라면 삼성뿐만이 아니라 다른 제조업체도 타블릿 pc는
    아에 만들 생각 조차 하지 말아야 겠군요...
    애플이 만들어 성공한 제품의 동종품은 만들지도 마라... 이런 건가요?;;

    뭐 제가 워낙 애플을 싫어해서 이런 글을 쓰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저도 애플의 대단함은 인정합니다.
    다만, 그들의 폐쇄성과 너희는 나만 따르라~식의 운영을 상당히 싫어할 뿐이죠.
    국내 문제로 본다면 극악한 삼숑에 비할바 아니겠으나, 이 먹다버린 사과란 녀석도 그리 썩 선한 캐릭터는 아닌것으로 전 알고 있습니다.
    2010.08.25 21:08 신고
  • 프로필사진 좀 추가하자면 무리한 비난은 결국 그 전의 정당한 비판 마저도 묻어버릴 수 있습니다.
    전 이게 제일 두렵네요.
    2010.08.25 21:09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wans.tistory.com BlogIcon kwans 어떤 기업이 처음으로 비슷하게 만들었으면 어!뭐지? 하겠지만 이미 전적이 화려한 SS이기에... 2010.08.26 00:52 신고
  • 프로필사진 sahara 애플을 비난할때 항상 등장하는 폐쇄성이란 단어,,,,,,,
    솔직합시다. 할말없을때 끄집어 내는 상투적인 단어라고.

    문단속 잘해서 도둑이 들어 오지 않게, 잡상인이 들어와 업무방해하지 않고, 우아하게 잘 꾸민 사무실의 분위기를 유지하고, 항상 청결하게 순찰을 돌면서 관리해 주는 빌딩에서 쾌적하게 사무를 보길 원하지 않는 사람이 바로 애플의 폐쇄성을 들먹이는 사람들이라고 봅니다.

    그들은 시골 장바닥처럼 어수선하고 누가 누구인지 구분도 안되고 소매치기가 득실거려도 어쩔 수 없고, 온갖 잡상인이 서로 떠들고 소란스러운 그런 곳에서 일을 봐도 아주 쏙쏙 머리속에 들어 오는 외계인이라고 봅니다.

    잘 단속하고 관리하여 편안하게 사용하게 해주겠다는데,,,,,, 참 식성도 특이합니다~~~
    애플이 사용자들 불편하게 할 이유없습니다.
    그런데 삼성은 사용자들을 어떤 형태로던지 속입니다.
    그래서 삼성은 아주 나쁜 기업입니다.
    2010.08.26 05:06 신고
  • 프로필사진 댓글 쓴이입니다. sahara님께서 그렇게 느끼셨다면 개인적인 취향이기에 제가 뭐라고 할 바는 아닌 것 같군요.

    하지만, 왠지 삼성과 애플을 비판하는 잣대에 살짝 왜곡이 있지 않나 싶네요.

    애플의 폐쇄성을 단지 문단속에 비유하셨는데... 글쎄요 ^^
    아마도 안드로이드의 개방성을 말씀하고자 하신 것 같은데요...

    전 전혀 다른 의미였구요. 혹시 시간되시면 안드로이드 폰 바이러스라는게 얼마나 허무맹랑한 언플인지 알게 되실줄 믿습니다(최소한 지금 단계에서는 말이죠 ^^)

    애플이 예전에 IBM으로부터 구걸 받던 시절~ 그 이전 시절부터 잡스가 왜 애플에서 쫓겨났는지... 그 잘나가던 애플이 왜 IBM으로부터 구걸을 받게되었는지 이런것 좀 알아보시면 제 글에 이해가 더 좋을 것 같군요.

    구걸이란 말이 너무 자극적입니다만 ^^ 제 반애플 정서를 좀 가만해주세요~ 아마 아주 오래전 애플이 풍전등화의 위기 시절 아마도 IBM이 독과점법을 피하려고 경쟁사(?)였던 애플에 자선(ㅋㅋ)을 배푼 역사가 있을 겁니다. 좀 오래된 기억이라 제 머리속에서 왜곡되었을 수도 있으니 혹시라도 시간되시면 알아보세요 ^^
    2010.08.26 08:59 신고
  • 프로필사진 sahara 애플의 역사적인 이력에 대해서는 관심없으며 그것이 제품성능과 아무런 연관이 없다고 봅니다.
    소비자로써 제품에 상응한 가치를 돈으로 지불하고 성능에 만족을 느끼는 것이 전부입니다.
    이것에 있어서 애플은 모든 가치를 다한다고 봅니다.
    삼성은 딴짓꺼리를 하면서 소비자의 눈을 가리고 속이고
    있다고 봅니다.
    2010.08.26 09:12 신고
  • 프로필사진 댓글 쓴이입니다. 바로 윗 댓글에서 말씀드렸듯이...
    사하라님이 그게 편하시다고 느끼시면 전 더이상 드릴 말씀이 없는거죠.

    다만 전 그게 불편할 뿐이라는 의견을 피력했을 뿐입니다.
    거기다 덧붙여서 님께서 솔직해지자고 하시면서 제가 애플에 대해 느끼는 불편함과는 전혀 다른 쪽 불편함을 언급하셨기에 그런건 아니다라고 말씀드린 것 뿐이구요.
    왠지 왼다리 모기물려 가려운데 오른쪽 다리를 긁어주신 듯한 느낌이 들어서요 ^^

    한가지 사족을 더 달자면...
    삼성은 왜 싫어하시는지 한번 돌아보세요^^
    애플의 역사따윈 상관없다? ^^
    2010.08.26 09:23 신고
  • 프로필사진 palantir 그래도 베낀건 베낀거죠
    특히 usb케이블 저 형식을 사용하고 있는데는 애플말곤 삼성이 처음이네요
    케이블 따위야 그냥 미니usb사용해도 상관없는데 굳이;;;
    굴지의 대기업 삼성인데 좀 많이 쪽팔리네레요
    2010.08.26 10:31 신고
  • 프로필사진 거참 안티삼성이든, 아이폰교 잡스신 추종이든...
    어떤 이유로든, 빠져들면, 정상적인 뇌구조가 파괴되는 건가?

    과격한 발언이라도 이해해 주세요!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세상에 어떤 상품이 나오면, 비슷한 기능의 어떤 상품도 만들어선 안된다는
    말과 똑같이 들립니다.

    단순,디자인의 유사성이라면 조금 이해할 수는 있습니다만,
    케이블 모양까지 걸고 넘어가는 건... 미친거죠!

    삼성에게 따지기 전에, 애플과 같은 GUI를 도입한 MS에게 먼저 돌을 던지고 오셔야죠!
    아참... 그전에 LG의 디자인을 카피한 애플에게 먼저 멱살이라도 잡고 오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적당한게 좋은겁니다.

    맥 파워북 유저였던, 과거의 애플빠로서 안티애플이 된다면, 님과 같은 분의 역량(?) 덕분일테니까요!
    2010.08.25 21:46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wans.tistory.com BlogIcon kwans 어려운 결정 하시겠군요... 2010.08.26 00:53 신고
  • 프로필사진 nagne 고의든 아니든, 아무래도 짝퉁이란 인식이 퍼져나간 이상 같은 가격을 받지는 못하겠고,
    나름 진품등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사기 거북스러운 제품이 되겠군요.
    아쉽네요. dell 의 streak 도 잘 못만든듯 했는데, 이건 잘 만들고도 욕먹는 제품이군요
    2010.08.26 17:24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wans.tistory.com BlogIcon kwans 원본보다 더 비쌀거라던데여... 이런걸 보고 청출어람이라 하나여? ㅋ 2010.08.27 01:28 신고
  • 프로필사진 ㅇㅇ http://www.playwares.com/xe/hwnews/6993661

    적어도 아이패드 배껴서 나온 디자인은 아니네요.
    2010.08.27 01:40 신고
  • 프로필사진 삼삼오오 충전 단자 부분은 비슷해 보이긴 하지만 어차피 저건 같은 회사 제품이라면서요.
    게다가 저런 정도의 비슷함을 가지고 따지면 아이패드 역시 기존의 타블렛 PC를 배낀 제품이죠.

    이 논리대로라면 더 나아가서 아이팟 역시 아이리버의 짝퉁이 아닌가 싶은데요?
    2010.08.30 13:27 신고
  • 프로필사진 남보원 왠 그지같은 녀석이 트위터에 링크를 해놔서 따라왔더니..
    카악 퉤.
    사과썩는 냄새가 진동을 하네효.
    2010.09.03 07:35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wans.tistory.com BlogIcon kwans 음~ 스멜~~~ 2010.09.03 07:51 신고
  • 프로필사진 케이블 디자인이 같다고 뭐라 못하는것은...
    국제표준 규격입니다...
    그건 누가 뭐라 할순 없는거죠...

    패드자체의 외관은 좀 ...그렇지만 말입니다...
    2010.09.13 20:21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cafe.daum.net/sejnp BlogIcon ★아파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건강정보㉧ 좋은 글 감사합니다.<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평생건강지킴이 : 내 병은 내가 고친다.> 2010.10.13 18:52 신고
  • 프로필사진 지못미삼숭 신은 공평하다.
    MS에게는 섹시함을,
    애플에게는 개방성을,
    구글에게는 소셜(서비스) 능력을,
    삼숭에게는 창의력을 주지 않았다.


    삼숭은 이제 범죄조직같습니다;;;
    2010.10.18 06:37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01028111346 BlogIcon 김현승 저도 여기 카페서 좋은글많이보고 동감많이합니다. 참좋으신분인거같아 인신공격은 하고싶지않습니다. 하지만 전자공학전공을한 사람으로써 우리나라사람으로 한마디하고 싶습니다. 지금은12월이고겔탭이 실제로 사용하고있는 상황입니다. 그쪽분글은8월글이니 실제겔텝을못봤어서라고 이해하겠습니다.

    첫번째로 갤텝실제로보시면아이패드와완전다른제품입니다. 어설프게따라한중국 짝퉁과비교할수가 없습니다. 분명 아이패드없었다면 갤텝이없었을지도모릅니다. 하지만 모방은창조의 바탕이고 그러한것이 더나은결과를 낳는다면 그것에 대한면은 무시하지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높게생각할지 모르는 일본이라는 나라는 모방에대해선 적어도 우리나라보다예가더많습니다. 하지만 그것을통해창조를하고. 예로써 워크맨 같이. 거기에대해 비난하지않습니다 기술에대해 대단하다고이야기합니다

    둘째로 갤텝은 7인치소형 제품이고 휴대성을강조한제품입니다. 아이패드와 전혀다른제품입니다.

    셋째 실제로 보시면 디자인도상이함을 알수 있을것 입니다.

    넷째 삼성이 문제가없는기업은아니지만 삼성전자의 기술력은 적어도 대단합니다. 작은것안에 많은걸넣고 빠른시간에 따라한 것이라 해도 그것만으로도 대단한것아닐까요

    다섯째 가장중요한 판매경쟁력 갤텝은 실제로현재 일찍 시중에풀린 아이패드에 비해 더 좋은평가를 얻고있습니다. 휴대성과 개방성 성능속도등에 대해요.

    한국에계시지않은분이신것같지만 보는 눈의잣대까지 다른나라분 쪽에서 너무 바라보시는거 같아 안타까워 글을남깁니다
    2010.12.13 09:59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wans.tistory.com BlogIcon kwans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받은 댓글중 길이에서는 TOP5안에 드실것 같습니다. 감사감사~

    현승님의 댓글 내용이 틀렸다고 싸우자고 달려드는 것이 아닌 제 생각을
    말씀 드리는 것이니 살살~ 읽어 주세요.

    우선 저도 삼성을 좋아합니다. 한국 사람인데 당연하지요. 집에 TV 두대, 홈시어터, 모두 삼성제품이고 야구는 두산과 삼성, 배구도 삼성(김시진 신직식 김상우 때) 농구는 삼성 완전 싫어요 ㅎ. 어쨌튼 삼성이 펼치는 기업 방식/윤리는 실치만 몇몇 제품군에서 삼성의 힘은 미국에서도 대단합니다.


    아! 제 사이트는 까페가 아니라 '블로그'입니다 ^^

    그리고 글 작성시에는 갤탭을 못만져 봤지만 지금은 비록 몇시간 이지만 사용해 봤습니다. 역시 좋습니다. 타블렛PC는 정말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그리고 갤탭이 아이패드와 완전 다른 제품이라면, 왜 자꾸 삼성이나 언론에서는 아이패드 대항마, 혹은 아이패드와 비교하며 아이패드 깎아 내리기 언플을 할까요?

    "삼성이 빠른시간에 따라한 것이라 해도 그것만으로도 대단한것 아닐까요"라고 말씀하셨는데 빠른시간에 따라하는건 집약된 기술/돈 그리고 엔지니어들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중요한건 시장을 이끌거나 앞서나가는 기술/창의성이지요. 삼성 티비나 LG의 세탁기 냉장고 처럼요. (미국 사람들도 삼성, LG의 티비 세탁기 냉장고는 완전 인정합니다. 다만 두 상표 모두 일본기업인줄 알지만요)

    다섯째로 뽑으신 좋은평가? 국내 기사 보신거죠? 그리고 믿으시는 거죠?

    마지막으로 외국에 치우처서 글을 쓴다면 삼성은 언급도 안합니다. 기즈모도에서 쓴 갤탭 리뷰만 봐도 알수있죠. 한국인으로써 한국의 기업이 안타까워서 그런느 겁니다.
    2010.12.13 13:12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