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이 처음 발매된지 딱 3년하고 2일이 지났습니다. 지난 3년간 3개의 모델이 판매되었고, 지난 24일 4번째 모델인 아이폰4가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폰4로 넘어가기전 지난 3년간의 아이폰 역사에 대해서 스리슬쩍 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의 탄생~

iPhone
발매일: 2007년 6월 29일 
용량: 4GB, 8GB (16GB 모델 나중에 발매)
OS: iOS 1.0
베터리 사용시간: 오디오 24시간, 비디오 7시간, 인터넷사용 6시간, 전화 8시간 
특이사항(그당시): 멀티터치, Wi-Fi, 어플 시스템, 2MP 카메라(응?) 

최초의 그리고 최상의 멀티터치를 사용한 핸드폰입니다. 기존의 핸드폰들이 액정에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해왔지만 아이폰은 유리... 강화유리를 액정화면보호기로 사용하였습니다.


  디자인의 혁명

최초의 아이폰은 정말 디자인의 혁명이였습니다. 너무나 매끈한 디자인에 버튼이라고는 홈, 잠금, 볼륨, 진동버튼 딱 4개입니다. 하지만 4개의 버튼 모두 있는듯 없는듯 너무나 완벽하게 붙어있습니다. 아이폰4 발매 이전까지 가장 아름다운 애플모델로 자주 거론되는 기기입니다.

프로세서는 삼성 32-bit RISC ARM,620 MHz를 사용하고
그레픽은 The Power VR MBX Lite 3d, 320x480 해상도, 
그리고 2 매가픽셀 카메라를, Wi-Fi (802.11 b, g) 그리고 블루투스 2.0을 사용했습니다. 


  새로운 OS와 새로운 시장 시스템 개척
최초의 아이폰은 애플의 OSX를 간편화, 소형화한 iOS를 사용한 첫번째 기기입니다.
그리고 어플과 앱스토어라는 신개념 시스템과 마켓을 사용. 사용자에게는 기존에 누릴 수 없었던 소프트웨어 홍수를 그리고 개발자와 애플은 엄청난 이윤을 챙겼습니다.


 

지금의 아이폰도 그렇고 최초의 아이폰도 가지고 있었던 용량문제. 최초모델은 4GB와 8GB용량이였습니다. 2007년 9월 아이팟터치의 발매와 동시에 기존의 아이폰 4GB모델을 중단하고 다음해 봄 16GB짜리 아이폰을 내놨습니다.  

아이폰3g와 아이폰3gs는 커밍~ 순!
아! 그리고 쫌이따가 미국시간 7AM에 AT&T매장에서 아이폰 판매를 시작합니다. 
5시쯤 갈까 생각중인데... 다들 다른 매장에서 기둘리기를....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