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위터에 가입만 하시면 수백, 수천의 사람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소셜네트웍을 즐기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셨습니까? 현실은 트윗창에 혼잣말만 하다가 방치 - 탈퇴의 수순을 밟지는 않으시나요? 트위터 초보분들이 착각하고 있는 부분은 본인의 글을 아무나 다 읽을 수 있다? 라는 생각입니다. 물론 아닙니다.

본인을 팔로우하는 사람
(초록박스)
에게만 글이 전달됩니다. 물론 본인이 팔로잉 한 사람(파란박스)들의 글만을 볼 수 있듯이요(우측 사진 참조). 

극단적인 예: 많은 트윗 초보자분들을 보면, 팔로잉 100명에 팔로워 3명입니다. 본인이 팔로잉하는(파란박스) 100명의 글은 본인의 타임라인(실시간 글창)을 통해 새로 올라오지만, 본인이 쓴글은 본인의 팔로워(초록박스) 단 3명에게만 전달 된다는 겁니다. 단 3명에게만 보여지는 본인의 글... 끔찍하시죠? ㅠㅜ  그렇다면 해결방법은? 물론 있습니다.


 

  트위터 신명나게 즐겨보기

트위터 팔로우 수 엄청나게 늘리는 방법?
1. 스스로 유명인사가 되어서 사람들로 하여금 따라오게 만든다.
2. 블로그, 까페 등 운영하는 사이트의 글을 사람들이 보고 싶어 안달이나 따라오게 만든다.
3. 오프라인으로 기존에 알던 지인들을 트위터에 강제 가입시킨후 강제 팔로우 시킨다.
4. 폭풍트윗으로 소문에 소문을 통해 팔로워를 만들어 나간다. 
5. 아무나(?) 먼저 팔로우한 후 그 사람들이 맞팔로우 하게 만든다.
..........

뭐 더 좋은 다른 방법있습니까? 일단은 무조건 선팔로우!!!

그렇다고 아무나 팔로우해서 관심도 없는 글로 타임라인을 꽉꽉 채울 필요는 없겠죠? Bing!(신)이후 구글에 도전하는 또하나의 검색툴로 자리매김한 트위터 검색이 있습니다.

같은 관심사를 가진 트위터를 찾아보자
 

트위터 우측 메뉴에는 검색창이 있습니다. 그곳에 본인의 관심사를 검색해 보세요. 제 주관심사는 iPhone입니다. 트위터검색에서 아이폰으로 검색을 해보니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검색어 '아이폰'이 들어간 실시간 글들이 무한정 검색됩니다. 제 검색어인 '아이폰'을 포함한 트윗을 날려주신 분들은 아이폰에 관한 글들을 쓴걸까요? 아닐까요? ㅡ,.ㅡ

이제 공통관심사를 가진 다른 트위터러를 찾았다면, 그 트위터러가 자주 활동을 하는 분인지, 광고쟁이는 아닌지 등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서 아이디를 찍고 들어가 봅니다.  그분의 팔로잉, 팔로워, 트윗... 간단한 정보를 통해 트위터 활동정도, 공통 관심분야 깊이 정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스토커질?). 이 작업이 필요한 이유는 나중에 팔로우 수가 100명, 500명 계속 넘어가면서부터 관리하기가 힘들어 지기 때문에 첨부터 조금씩 하는게 좋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그냥 저처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관심사만 같다면 선팔로우하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ㅎㅎㅎ 뭐 즐기자는 소셜네트워크 맘편하게 즐기면 되지요.
자! 이렇게 하루에 원하시는 만큼의 사람들을 팔로우 하셨다면 금방 혹은 몇일안에 대답이 옵니다. 맞팔로우 메세지를 보내주시는 분들도 계시고, 그냥 맞팔로우를 해주시는 분들, 그리고 아무런 액션이 없는 분들 ㅡ,.ㅜ 몇일을 두고두고 기둘렸지만 대답없는 분들을 색출해 내기 위해서 손쉬운 트위터 팔로우 관리와 맞팔율 계산기 을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여기까지 글 읽었으면서 저 팔로우 안해주시는 분들 계시나요? 
♥  제 글이 유익 하셨다면 RT한방 +구독 그리고 손꾸락추천 부탁드리옵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