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의 CEO 스티브잡스가 새로운 버전의 아이폰 4.0 오늘 세벽에 발표하였고, 현제 아이폰
발 프로그램 회원에게만 베타버전으로 배포했습니다. 이번에 먼저 배포된 4.0 베타버전에는
SDK에 1,500가지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아이폰 아이팟에 탑제될
10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됐습니다. 



이번에 추가될 새로운 기능에는 모두가 손꼽아 바라던 멀티테스킹, 폴더기능, 더욱 향상된 받은편지함 통합, 
데이터 보호가 강화된 Enterprise기능, 핸트폰으로써의 고유기능, 새로운 광고형식인 iAd, 아이패드에 처음 적용된 iBook(ebook) 리더와 스토어입다.




   멀티테스킹
아이폰 4.0의 멀티테스킹 기능은 어플간의 빠른 전환을 가능케하고, 다른 어플을 사용하면서 음악(라디오)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은 개발자들에게 7가지의 각기 다른 멀티테스킹 기능을 공개해 각 어플에 맞게끔 사용할 수 있게했습니다. 베터리 문제?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베터리와 어플실행의 최적, 최대화라 합니다. 




   폴더기능
폴더기능은 수많은 종류의 어플들을 종류별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어플 하나를 드레그해서 다른 어플위로 옴기면 자동으로 새로운 폴더가 생성됩니다. 그리고 폴더이름은 그 어플의 관련된 앱스토어의 카테고리 이름으로 만들어집니다. 물론 사용자 마음데로 이름을 바꿀수도 있구요. 폴더는 아이폰에서 뿐만이 아니라 컴퓨터의 아이튠스를 통해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메일기능 강화
아이폰은 핸드폰중에 가장 좋은 이메일 기능을 제공한다 자부하는데, 이번에 새로운 기능인 받은편지함 통합 기능을 통해 다시 한번 No.1임을 강조합니다.





  새로운 광고 형식
iAd라는 새로운 아이폰용 광고 시스템을 발표했습니다. 기존의 티비광고와 인터넷광고를 조합해서 만들었다는 iAd. 이제까지는 어플을 사용하다가 어플안에 있는 광고를 클릭하면 사용중이던 어플을 끄고 사파리로 이동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아까 사용중이던  어플로 돌아와야 하고, 사용중이던 그 상태로 바로 돌아가기도 힘듭니다. 그런데 이번 업데이트의 iAd 기능은 어플 사용하다가 광고를 클릭하면 바로 전체화면의 광고가 나오고 언제든지 사용중이던 어플의 마지막 사용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는 애플이 관리하고 어플 개발자는 광고수입의 60%를 받습니다.



  새로운 게임 개발 킷
GameKit API 라는 새로운 개발 툴을 통해서 올해 말부터 게임 어플 개발자들은 게임으로 사람들을 초대해
게임을 하고, 최고 점수도 비교하고, 대전표도 짜는등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Enterprise기능 강화

보안, 용이성의 확장, 호환성이 강화되었습니다.
새로운 Mobile Device Management기능과 Data Protection기능을 통해 이메일의 받은편지과 보관문서에 비밀번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T Managers 를 통해서는 기존 하나밖에 제공하지 않던 Exchange 계정을 여러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iBook

현제까지 90개의 나라에 18만 5천여개의 어플이 발매되었고 약 8천 5백만명의 앱스토어를 통해 40억번 이상의 다운로드를 했답니다 컥~ 그런데 이번에 또하나의 스토어인 iBook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iBook Store에서 책을 다운 받아서 아이폰의 iBook어플을 통해 책을 볼 수 있습니다.
(ebook 산업 다 죽었네요 이제 ㅠㅜ)



  아이폰 4.0 버전 발표, 하지만 배포는 아직. 

아까 말했듯 현제는 아이폰 개발자 그룹에게만 배포되었고.
아이폰 아이팟 터치 일반 사용자에게는 올여름에 아이폰 4.0 버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그리고 완전 새로운 아이폰 OS 4.0은 이번 가을에 나온다고 합니다.

*** 아이폰, 아이팟 터치 기종에 따라 기능 여부가 조금 달라진다고 합니다.

      ★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RT한방과 아래 손꾸락추천 부탁드리옵니다~ ♥ ★
댓글
댓글쓰기 폼